거제시 세무과에서 지난 13일 지방세를 성실하게 납부한 납세자가 존경받는 납세풍토 조성과 자긍심 고취 및 사기진작을 위한 성실납세자 선정 행사를 열었다.
이 날 선정행사에서는 『거제시 성실납세자 등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2022년 12월 1일 현재 거제시에 주소를 두고 지방세(세외수입포함) 체납이 없으며, 최근 3년이상 매년 3건 이상의 시세를 납부기한까지 전액 납부한 24,106명을 대상으로 전국표준지방세 프로그램을 통한 무작위 전산추첨 방식으로 400명이 선정됐다.
선정 결과는 거제시청 홈페이지(http://www.geoje.go.kr)에 게시되며, 선정된 400명의 성실납세자에게는 거제시장의 감사 서한문과 함께 거제사랑상품권 5만원권을 우편 또는 직접교부 방식에 의하여 지급한다.
또한 거제시(거제시장 박종우)는 매년 1월 1일 현재 거제시에 주소를 두고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이 없으며, 최근 1년간 시세를 5천만원이상 납부한 법인, 1천만원이상 납부한 개인 등을 선정하여 매년 3월 3일 조세의 날에 맞춰 유공납세자 인증패를 수여함으로서 납세자 중심 세정 운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세무과 관계자는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거제시 지방재정에 소중한 재원인 지방세를 성실하게 납부해주신 모든 납세자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성실납세자 선정인원을 점차 확대해 나가 성실납세자가 자긍심을 갖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통영오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