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에서 가덕도까지 철도 놓아주세요
거제에서 가덕도까지 철도 놓아주세요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4.08.27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통영·고성 3개 시군 공동건의문 채택

 

거제~가덕도신공항 철도 연결에 거제․통영․고성 3개 시․군이 뜻을 모았다.

박종우 거제시장, 천영기 통영시장, 이상근 고성군수는 지난 27일 거제시청에서 거제~가덕도신공항 연결철도를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해달라는 내용의 공동건의문에 함께 서명했다.

공동건의문에는 가덕도신공항 건설에 따라 예상되는 물류․교통 집중을 해소하고, 공항까지의 접근성 향상 및 경제적 파급효과 확대를 위해서는 철도연결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내용을 담았다.

거제~가덕도신공항 연결철도는 남부내륙철도 종착역인 거제에서 2030년 개항 예정인 가덕도신공항까지 연결하는 길이 44.5㎞의 철도로, 남해안 관광벨트 완성과 신성장 산업으로 이끌 혈류 역할을 하게 된다.

서울~김천~거제~가덕도~부산~서울로 이어지는 U자형 고속철도가 완성되면 남해안권은 신공항, 신항, 철도가 연결되는 교통․물류․관광의 중심지로 도약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 시장은 거제시가 남부내륙철도의 종착역이자 시발점이 되는 역사적인 의미가 있는 만큼, 남부내륙철도 착공식이 거제에서 개최될 수 있도록 통영․고성의 협조를 요청하기도 했다.

거제시 관계자는 40만 3개 시군의 염원이 담긴 공동건의문을 국토교통부에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좋은 지방시대’라는 정부의 목표 실현을 위한 우리 지역내 최우선 과제가 거제~가덕도 신공항 연결철도임을 확신한다”면서, “거제․통영․고성 40만 시․군민의 마음을 모아 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협업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