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권한대행 정석원)는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일본 여행관계자들을 초청하여 팸투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팸투어는 최근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방한 일본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거제지역 글로벌 여행상품을 통해 일본 내 거제시 인지도를 제고하고 개별·단체관광객 방문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투어 일정은 △학동 파노라마케이블카 방문으로 시작하여 △바람의 언덕 △신선대 △지심도 △매미성 △거제식물원 △구조라성 △샛바람소리길로 거제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역사적인 명소, 지역의 특산물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거제바다를 테마로 한 아로마체험과 굴구이, 연잎밥정식, 청정거제의 자연산 해산물을 경험할 수 있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박경도 관광과장은 “이번 팸투어는 거제시의 주요 관광 자원을 일본 관광업계에 소개하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 관광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일본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개발하겠다”라고 말했다.
거제시는 이번 투어를 마지막으로 2024년 총 7회에 걸쳐 실시한 팸투어 일정을 마무리하였으며, 2025년에는 해외 관광객 유치와 웰니스 등 다양한 테마를 활용해서 거제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거제통영오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