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경찰서,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열어
거제경찰서,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열어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06.22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경찰서(서장 하임수)에서는 6.22(수) 08:20~08:50 신현초등학교 정문 및 어린이보호구역에서 경찰, 녹색어머니회, 교직원·학생들과 함께 보행자 보호 및 안전한 통학로 조성‘등굣길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보행자’우선 교통체계 정착을 위한 도로교통법 시행에 따라, 지난 4월 20일부터 보도와 차도가 구분되지 않고 중앙선이 없는 이면도로에서 보행자 옆을 지나는 차량은 안전거리를 유지하고 서행하여야 하고, 보행자의 통행에 방해될 때는 서행하거나 우선 멈춰 보행자가 안전하게 통행할 수 있게 하여야 한다.

또한, 오는 7월 12일부터는 보행자가 횡단보도를 통행하고 있을 때뿐만 아니라 보행자가 ‘통행하려고 할 때’에도 운전자에게 횡단보도 앞 일시정지 의무를 부여하고, 특히 어린이보호구역의 신호기가 없는 횡단보도에서는 보행자 여부와 관계없이 일시정지 후 서행하여야 한다.

이번 캠페인은 학생들의 안전한 등굣길을 위해 운전자 대상 어린이보호구역 30km/h 서행 및 무신호 횡단보도 앞 일시정지 홍보와 어린이 대상 서다·보다·걷다 보행 3원칙을 활용한 횡단 방법 및 무단횡단 금지 등 교통안전 수칙 등에 대해 집중 홍보했다.

거제경찰서는 앞으로도 보행자 중심 교통문화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교통단속과 홍보를 실시하여 운전자들이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교통사고 위험이 없는 안전한 등굣길 만들기에 앞장서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