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계룡맨션, '230세대 고층 계룡뉴타운으로 재탄생'
계룡맨션, '230세대 고층 계룡뉴타운으로 재탄생'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12.26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 고현동 822-19번지 일원 계룡맨션 아파트(3개동)가 거제 최초로 '빈집 및 소규모 주택정비에 관한 특례법'에 따라 '계룡뉴타운가로주택정비사업추진주택조합' 구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사업구역은 아파트 3개동, 주변상가, 중앙주차장 등을 사업구역으로 거제중앙병원 옆에 새로운 건축물을 효율적으로 정비 건설하고 도시및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함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사업을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A 모씨는 거제출신으로 건국대학교 부동산대학원 석사학위를 소지하고 있으며, 그동안 객지에서 경험했던 사업의 노하우와 열정을 바탕해 고향발전에 기여하겠다는 신념으로 발품을 팔고 있다. 시청 아래에 이미 조합 사무실도 마련했다.

 230여세대가 입주 가능한 계룡뉴타운아파트는 25평형, 34평형대로 방3, 화장실2에 천정에어컨, 전기인덕션, 음식물쓰레기분쇄기 등을 무료기정(Free fixed)으로 전 세대에 설치하며 넉넉한 주차장과 후학들을 위한 독서실, 경로당 등 복리시설을 갖추어 입주민의 편의를 돕겠다는 것이다.

 특히 주차장을 제대로 배치 설계하여 관리비에 충당토록하는 것은 물론 2023년 10월경 분양예정으로 계획하는 이 사업은 재개발이나 재건축사업과 달리 빠른 입주가 가장 큰 장점이 될 수 있음을 강조한다. 

 최근 주택조합설립을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는 A 모씨는 " 2025년 6월경 아파트조합원들이 입주할 수 있도록 시공예정자인 쌍용건설과 충분한 협의를 거쳤으며, (주)쌍성주택건설과 이 주택조합이 거제시민들에게 보다 안락하고 희망과 꿈이 깃든 최신형 아파트를 안겨주려하고 있다"고 당찬 포부를 밝히고 있다. 

특히 이 아파트 신축 예정지는 거제중앙병원을 비롯 고현시장, 고현사거리를 100m이내에 두고 있는 거제중심상업지에 사통팔달로 이어지며, 교통이용이 편리하고, 도보로도 5분이내 거리에 학교와 병원, 운동장, 롯데인벤스아파트 등을 지근거리에 두고 있어 고현동 최상의 위치임을 조건으로 내세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