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아주(한화남문)에서 부산 시외버스 간다
아주(한화남문)에서 부산 시외버스 간다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4.03.20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는  4월 1일부터 장승포↔부산(서부) 간 시외버스가 아주동(한화오션 남문)을 경유하여 운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노선은 1일 18회 운행하는 노선으로, 15회는 옥포-신평을 거쳐 부산(서부)으로, 3회는 옥포-김해공항을 거쳐 부산(서부)으로 향한다.

그동안 아주동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해 부산으로 가기 위해서는 먼저 시내버스로 옥포동 또는 장승포터미널로 이동한 후, 시외버스를 탑승해야 하는 불편을 겪었으나, 이번 노선 추가로 아주동에서 바로 부산(서부)까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게 됐다.

시외버스 탑승 시에는 별도의 현장 예매없이 교통카드로 결제가 가능하며, 한화오션 남문에서 승차 시, 성인 9,000원, 학생 7,200원, 아동 4,500원(심야 성인 9,900원, 학생 7,900원, 아동 5,000원)에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한화오션 남문에는 시외버스 탑승지임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버스정류장 표지판도 설치할 예정이다.

한편, 부산(서부)~김해공항~거제(고현) 시외버스 노선도 조정된다. 서울에서 항공편으로 부산에 도착한 경우, 첫 비행기와 마지막 비행기 도착시간과 김해공항을 경유하는 시외버스 도착시간이 맞지 않아 이용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번 조정으로 거제시를 찾는 관광객 등의 이동이 편리해지게 됐다.

다만, 반대 방향 노선인 거제출발 거제(고현)~김해공항~부산(서부) 노선 중 기존 11시30분 노선은 김해공항을 경유하지 않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