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보건소, 봄철 진드기 물림 주의하세요!
거제시보건소, 봄철 진드기 물림 주의하세요!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4.04.02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보건소는 봄철 야외 농작업이나 산책 등 야외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보건환경연구원 자료에 의하면 봄철 기온 상승으로 참진드기의 개체수가 1~2월에 비해 10배 이상 크게 증가하여, 예방을 위해 풀숲이나 덤불 등 진드기가 많이 서식하는 장소에 들어갈 경우에는 긴 소매, 긴 바지, 다리를 완전히 덮는 신발을 착용해 피부 노출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며 야외활동시 진드기 기피제를 뿌려주면 진드기 물림 예방에 도움이 된다.

또한 진드기 매개 감염병은 한 번 감염된 사람도 재감염될 수가 있어 야외활동 후 외출복은 충분히 털어내고 바로 세탁하는 것이 좋으며, 목욕이나 샤워를 하면서 진드기에 물리지 않았는지 확인 후 만약 몸에 진드기가 붙어있을 경우에는 가까운 의료기관에 방문하여 제거해야 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

한편, 보건소는 독봉산 둘레길 및 유아숲체험원 등 해충기피제 분사기가 설치되어 있는 15곳을 사전 현장 방문하여 약품보충 및 고장난 곳은 수리를 통해 지역 주민 및 상춘객들의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일제 점검을 실시했다.

김미경 감염관리과장은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책은 무엇보다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하는 것으로 예방수칙을 준수하고 기피제를 올바르게 사용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