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도서관 '자녀진로탐색' 무료특강
거제도서관 '자녀진로탐색' 무료특강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4.11.19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수) 오전 10시, 끔을 심는 교육 홍기운 대표


 
거제도서관은 자녀진로탐색을 위한 무료특강을 마련하고 학부모들의 수강신청을 받고 있다.
26일 오전 10시 도서관에서 열리는 '꿈, 인생의 베이스캠프를 만들다'라는 주제의 진로특강은 '꿈을 심는 교육' 홍기운 대표가 강의한다.
대상은 모든 학부모 60명 선착순이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을 받는다.
홍기운 강사는 연간 150회 이상의 진로 탐색과 꿈찾기 강연을 하고 있는 교육전문가다.
문의 거제도서관/http://www.geojelib.or.kr/index.php
전화 636-9212


다음은 꿈을 심는 교육 홈페이지 인사말과 대표 소개.

"목표가 없어요.그러나 아무 상관없어요.목표를 갖고 싶어요.그런데 방법을 모르겠어요.목표가 있어요.그런데 공부할 의욕이 생겨나지 않아요.
지금 목표가 있어요.하지만 바뀔거예요.계속 그래 왔어요. 인생 목표는 있어요.그런데 당장 무엇을 해야할 지 모르겠어요."

우리 주변 청소년들에게서 흔하게 들을 수 있는 말입니다.
개정된 교육과정이 ‘교과활동’ 중심에서 ‘진로’ 중심으로 변하면서 창의적 체험활동이 도입되고, 교육 패러다임이 “꿈과 끼 그리고 학습의 조화” 중심으로 변하고 있지만, 계속된 입시제도의 변화속에서 청소년들과 학부모들이 효과적인 길이나 행복한 길을 찾기에는 여전히 막연하고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자녀교육을 위해서라면 모든 열정과 돈, 시간을 쏟아 붓는 부모들이나 왜 공부해야 하는지도 모른 채 빼곡한 사교육 일정을 쉴 틈 없이 소화해 내고 있는 자녀들 모두 끙끙 앓고 있는 것이 지금 우리 사회의 진솔한 모습입니다. 비록 지금은 이렇게 앓고 있지만, 아이들 스스로 진로와 학습의 의미를 깨달아 알게 만들어 주는 노력이 지속된다면 희망의 불씨가 여전히 남아 있다고 생각합니다. 청소년들의 마음에 꿈의 씨앗을 심어주면 언젠가 자기 스스로 그 꿈을 계획하고 설계하며 하나씩 이루어 나가게 될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자기 인생의 첫 베이스캠프가 될 것입니다.

<꿈을심는교육>은 청소년들이 진로, 학습, 인성 등 자신 앞에 펼쳐진 미지의 바다를 항해할 때 자신들의 돛과 키를 붙들 수 있도록 늘 변하지 않는 자리의 북극성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청소년들이 자기주도적으로 진로를 설계하며 공부하는 이유를 찾고 좋은 인성을 길러가며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도록 도와주는 최고의 페이스메이커가 되겠습니다.

 
*홍기운 소장은?
진로•학습•인성교육 및 자녀교육 전문가이며 <꿈을심는교육> 소장이다.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사법학과를 졸업하고 ㈜유라클 창업자로 모바일 솔루션, 헬스캐어시스템, 디지털 컨텐츠 등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며 창의적인 아이디어 개발과 인재 양성에 힘썼고, ㈜DBK에듀케이션 대표로 진로•학습지원시스템 ‘투모라이즈(Tomorize)’를 개발하였다.

연간 150회 이상의 강연 활동과 활발한 저술, 미디어 활동을 통해 청소년, 대학생, 학부모, 교사들이 가장 만나고 싶어하는 영향력 있는 멘토와 코치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꿈, 멘토를 만나다’의 대표 멘토, 한국잡월드 자문위원 등으로 따뜻한 멘토링과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