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요양보호사교육원, 요양보호사 국가자격시험 전원 합격
거제요양보호사교육원, 요양보호사 국가자격시험 전원 합격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4.07.08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요양보호사교육원(원장 이형철)은 24년도 3기반 40명이 이번 요양보호사 국가자격시험에서 전원 합격하였다고 전했다.

올해 76세인 강모씨는 생전 처음 컴퓨터를 접하고 잠을 제대로 못 잘 정도로 압박감이 심했으나 꾸준한 연습으로 합격의 영광을 얻었다. 무엇보다 자녀들의 응원이 큰 힘이 되었고 특별 지도해주신 이형철 원장님께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동기생인 윤모, 김모씨는 75세 동갑으로 생일도 같은 특별한 인연이 계기가 되어 교육 내내 서로를 응원하고 용기를 북돋아 주면서 공부를 하여 합격했다.

윤모씨의 부인은 현재 요양 4등급으로 가족 요양을 할 수 있게 되어 배우자를 전문적으로 돌볼 수 있게 되었다며 기뻐했다.

김모씨는 산재 기간 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하여 국비 무료 교육을 받아 합격하고 본인의 긍정적인 경험을 배우자에게 권유하여 현재 바우자도 요양보호사 공부를 하고 있다.

이형철 원장은 전원 합격을 축하드리고 인간존중·성실 교육을 기본으로 우수한 요양보호사를 양성하는 양질의 교육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초고령화 사회를 앞두고 있는 지금, 노인 돌봄 분야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요양보호사 국가자격시험에도 응시자 수가 폭발적으로 늘어 1회 응시자 수가 10만 명에 달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