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 2024년 시정유공자 시상식
거제시, 2024년 시정유공자 시상식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4.12.30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는 3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정발전에 기여한 시민과 직원 115명을 대상으로 2024년 시정유공자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2024년 식중독예방관리 우수기관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 생물테러 대비 대응 업무 유공 우수로 질병관리청장 표창 등 9개 분야의 기관표창을 수여했다. 특히, 2024년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우수지자체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여 환경부장관 표창과 상금 600만원을 전달받았다.

유공 공무원 분야에서는 장사문화발전분야 김영미(노인장애인과), 장애인활동지원 분야에서 안영미(노인장애인과) 주무관이 복건복지부장관 표창을, 감염병 예방관리 업무 유공으로 이영아(감염관리과) 주무관이 질병관리청장 표창을 받았으며, 그 외에도 23명의 유공 공무원들이 장관·도지사·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민간 부분에서는 영유아의 건강한 육성 노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장평어린이집 박미경 원장이 국무총리 표창을,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운영 활성화 유공으로 아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덕남 위원장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으며, 그밖에 마을돌봄사업, 발달장애인 지원, 보육사업 유공 등 총 12개 분야에서 장관 및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아울러 시정발전과 조선산업 우수기업인으로 윤성기업 이윤행 대표, 삼성중공업 전현욱 프로, 한화오션 강창대 책임, 옥정수 사무국장을 비롯한 51명의 시민에게 시장표창이 수여됐다.

거제시장 권한대행 정석원 부시장은 “늘 우리 거제시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시정 발전에 큰 힘이 되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며 “2025년에도 시민 행복을 시정 최우선 가치로 삼아 더 나은 변화, 시민과 함께 하는 미래 100년을 목표로 변함없이 달려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시는 2024년 한 해 동안 중앙부처와 경상남도에서 주관한 다양한 분야의 평가에서 총 42부문에서 기관 표창을 수상해 시정 역량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