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홈플러스 통영 이마트.롯데마트 2,4주 일요일 영업못해
거제홈플러스 통영 이마트.롯데마트 2,4주 일요일 영업못해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4.02.05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부터 적용, 밤 12시까지만 영업...통영 이마트 롯데마트도 휴무

오는 3월부터 거제 홈플러스와 통영 이마트 통영 롯데마트는 둘째,넷째 일요일 영업할 수 없다. 또 영업시간도 오전 0시부터 오전 10시까지로 제한된다. 거제시는 최근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한 뼈대로한 대형마트, 준대규모점포 영업제한에 대한 행정예고를 공고했고, 통영시는 공고를 거쳐 확정했다.

▲ asd fas fas fas fas fad
거제시의 영업제한 대상은 대형마트인 홈플러스 거제점과 준대규모점포인 롯데쇼핑(주)롯데슈퍼, 탑마트 장승포점, (주)GS리테일 옥포점, 고현점, 신현점, 홈플러스익스프레스 고현점과 상동점이다.

거제시 관계자는 "유통산업발전법 및 거제시 유통기업상생발전 및 전통상업보존구역 지정 등에 관한 조례에 따라 대형마트와 준대규모점포에 대해 영업시간 제한 및 의무휴업일을 지정하게 됐다"면서 "건전한 유통질서확립과 근로자의 건강권 보호 및 대규모점포등과 중소유통업의 상생발전을 도모코자 한다"고 밝혔다.

- 통영시도 대규모점포의 의무휴업일을 둘째, 넷째 일요일로?

▲ as dfas fdas fasd fas
정하고 3월 1일부터 시행한다. 통영시 영업제한 대상은 이마트, 롯데마트, 탑마트 2곳 등 모두 4곳이다. 한편 지난해 초 국회는 대형마트의 영업과 관련 월1~2회이던 의무휴업일은 일요일을 포함한 공휴일에 월 2회 휴업하도록 하고, 영업제한 시간을 밤12시부터 다음날 오전 10시로 기존보다 두시간 확대시키는 것으로 유통산업발전법을 개정했다.

또 위반 과태료를 현행 3000만원이하에서 1억원이하로 상향하는 등 대규모 점포의 영업규제를 강화했다.원종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