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단식은 만병을 다스리는 자연치유법
단식은 만병을 다스리는 자연치유법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4.02.24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다대교회 김 수영목사


사람은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서 매일 밥을 먹는다. 우리가 먹은 음식을 장기들(오장육부)은 하루도 쉬지 않고 노동하여 소화를 시킨 후 에너지로 만들어 세포에 공급하므로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것이다. 그런 측면에서 보면 현재 내가 살아 있는 것은 장기들의 수고와 헌신 때문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우리의 장기들은 주인을 살리기 위해서 그렇게 수고하고 있는데 사람들은 그 고마움도 모르고, 내 입맛에 맞고 좋은 온갖 인스턴트 식품들과 기름진 음식을 시도 때도 없이 먹고 과식하므로 장기들을 혹사시키고 있으며, 장기들이 질식할 수 밖에 없는 독(식품첨가물인 든 가공식품,농약으로 범벅된 먹거리, 신약 등)이 든 음식을 함부로 먹어 장기들이 견디다 못해 병들게 된 것이다.
이제 과노동으로 인해 지치고 병들어 있는 장기를 쉬게 해야 한다. 장기를 쉬게 하는 것은 일정기간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다. 그게 바로 단식이다. 생명의 젖줄인 음식을 자발적으로 일정 기간 동안 끊고, 그 동안 인체에 축적되어진 영양(지방)과 생수만을 의지하여 신체를 유지하면서 단식하면 인체에 큰 유익을 얻을 수 있다.

 

단식은 장기에게 휴식시간을 주는 것

 

첫째 단식은 그 동안 고생한 나의 장기들에게 휴식시간을 주는 것이다. 그러면 장기들은 쉬면서 재충전하고, 망가진 기능을 스스로 복원(Self-healing power)하게 되는데, 이는 지리산에 사람들이 너무 많이 다녀서 망가지면 관리공단에서 입산금지령을 내리고 1년 동안 안식년을 주면 자연은 그대로 복원되는 것과 같은 원리다. 사람도 피곤할 때 푹 자고나면 금방 회복되는 것 처럼 말이다.
자연의 모든 질서는 쉼(안식)을 통해서 회복하도록 되어 있다. 이것은 하나님 창조질서의 원리다. 혹 장기가 병들어 있거나 소화기능이 약해진 상태를 회복시키려고 하면 누구든지 단식하면 된다. 왜냐하면 단식은 몸의 에너지를 고갈시키고 치료과정을 방해하는 소화기관의 노동을 멈추게 하므로 스스로를 치료할 수 있는 힘(Self Healing Power)이 살아나도록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 주기 때문이다
그런데 사람들은 이 인체의 원리를 모르고 허약하면 영양공급을 위해서 더 많이 먹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소화가 잘 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꾸역꾸역 자꾸 먹는데 그러면 더 큰 병이 걸릴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 현대인들의 모든 질병은 영양의 부족이 문제가 아니라 과식과 영양과다공급으로 인한 정체와 기능퇴화가 더 문제며, 염증(병)이 있는 장기에 계속 음식을 공급하면 장기는 더 혹사되어 나빠지기 때문에 할 수 있으면 장을 푹 쉬게 해 주어야 한다. 그러면 우리의 장기들이 근원적으로 회복되는 놀라운 효과를 체험할 것이다.

단식은 체질을 개선하므로 만병을 다스리는 자연치유법

 

둘째로 단식은 만병의 근원이라고 하는 체내의 숙변을 비롯한 모든 노폐물과 독소를 완전히 배출하게 하므로 체질을 근원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며, 아무리 심한 변비라도 가볍게 해결할 수 있다.
단식 중 외부로부터 영양을 공급하지 않으면 우리 몸은 하는 수 없이 체내에 축척되어 있는 영양(지방조직)이나 불필요한 병적조직과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 등 각종 찌꺼기, 내장이나 근육 조직 속의 각종 불순물, 독소, 노폐물 등을 태워내는 비상 작전을 전개하여 에너지화 함(자가융해 이론)으로서 생명을 유지하게 되는데, 이는 우리가 외부로부터 수입이 없어지게 되면 자잘한 가산을 처분하여 생계를 유지하게 되는 이치와 같다.
단식을 하면 우리 인체는 이런 과정을 통해 제일 먼저 체중이 감량된다(7일- 5kg감량). 그리고 체내의 노폐물을 태워내므로 체액과 혈액이 정화되고 체질도 완전히 개선되면서 세포조차도 재생하게 된다. 그렇게 되면 인체는 자연치유력(면역력)이 활성화 되어 인체의 모든 병은 자연스럽게 치료되는 것이다. 암도 사람을 죽이는 항암치료나 방사선 치료로 할 것이 아니라 단식을 통해 내 몸을 근원적으로 회복시키면 쉽게 치료할 수 있다.
이제 우리들은 인체를 자연질서의 관점에서 다시 보아야 한다. 인체는 완벽한 자정능력을 가진 신비체요 자연 중의 자연이다. 그래서 우리 인체는 스스로 알아서 모든 문제를 해결하도록 되어져 있으며 어떤 병도 스스로 치료할 수 있도록 되어져 있다.
인체를 치료하는 자연차유법이 단식이다. 단식으로 치료 못할 병이 없다. 필자는 현대의학이 해결하지 못하는 수도 없는 사람들을 지난 13년 동안 단식으로 치료하고 있다.
이제 아프면 굶으십시오. 그러면 기적같은 치유의 능력을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